Skip to content

아마존 글로벌셀링 컨퍼런스 디자인 인사이트 강연

2019년 3월 26일
Home  /  Board  /
  수퍼비소식  /  
아마존 글로벌셀링 컨퍼런스 디자인 인사이트 강연

안녕하세요.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입니다.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은 제품디자인, 설계디자인, 시각디자인,

패키지디자인, BI, CI, 포스터디자인, 배너디자인, 영상촬영, 영상제작,

사진촬영 등 디자인 국내외  전문 디자이너분들이 모인

종합디자인 전문회사입니다.

 

지난 3월 20일 수요일,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이

디자인 전문가로서 아마존 글로벌셀러 분들에게

디자인 인사이트를 전달해드리기 위해

아마존과 중앙일보 fol:in이 함께 주최한

“아마존  TOP 셀러에게 듣는다. 아마존 글로벌셀링 성공전략 노하우”

컨퍼런스에 다녀왔습니다.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_중앙일보_아마존_글로벌셀링컨퍼런스_글로벌셀러 노하우

 

 

“아마존 TOP 셀러에게 듣는다” 컨퍼런스는 롯데 리테일 아카데미에서 열렸어요.

이 날, 글로벌 셀러 분들을 위한 상담부스도 설치 되었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의 상담 부스를 찾아주셨어요 🙂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_중앙일보_아마존_글로벌셀링컨퍼런스_글로벌셀러 노하우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의 분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배너예요!

한 눈에 쏙 들어오면서도 너무나 예쁜 수퍼비의 배너 디자인!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의 사업분야는

제품디자인, 시각디자인, 사진촬영, 웹프로젝트,

홍보영상, 정부지원사업 안내 등이 있습니다.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_중앙일보_아마존_글로벌셀링컨퍼런스_글로벌셀러 노하우

 

 

이 날, 컨퍼런스를 찾아주신 글로벌셀러 분들과 연사분들을 위해

커피와 샌드위치도 준비되어 있었어요.

덕분에 수퍼비도 든든히 속을 채울 수 있었답니다 🙂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_중앙일보_아마존_글로벌셀링컨퍼런스_글로벌셀러 노하우

 

 

이제 본격적으로 “아마존 TOP셀러에게 듣는다.” 컨퍼런스가 시작됩니다!

300여 명이 넘는 분들이 컨퍼런스를 신청해주셔서

티켓이 모두 매진이 되었습니다 ~!!!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_중앙일보_아마존_글로벌셀링컨퍼런스_글로벌셀러 노하우

 

 

시작하기에 앞서 폴인의 김대원 에디터님께서 간단히 컨퍼런스에 대해 소개해주셨고,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을 위한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안내도 해주셨어요.

덕분에 많은 분들이 쉽게 질문할 수 있었답니다.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_중앙일보_아마존_글로벌셀링컨퍼런스_글로벌셀러 노하우

 

 

아마존 마케팅 팀장님께서 기조연설을 해주셨어요.

D2C트렌드, 역직구 트렌드, 아마존을 통한 브랜드 빌딩 등

글로벌셀러 분들을 위한 많은 이야기를 해주셨어요.

아마존 마케팅 팀장님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아마존 탑셀러 분들의 강연도 이어졌습니다.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_중앙일보_아마존_글로벌셀링컨퍼런스_글로벌셀러 노하우

 

 

화장품 브랜드 클리오의 글로벌 온라인 사업팀장님께서는

‘아마존으로 미국을 배운다’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해주셨어요.

미국 시장 공략 전략과 아마존 입점 준비 과정, 상품 현지화 등

아마존 글로벌 셀링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한 실질적인 이야기들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_아마존_중앙일보_글로벌셀러 노하우 전략

 

 

다음으로는 아마존에서 엄청난 성공신화를 쓰신 곳이죠

슈피겐의 강연이 이어졌습니다.

 

슈피겐 아마존 영업팀장님이 강연을 해주셨어요.

아마존 FBA 활용으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신 이야기와

고객 기준으로 제품 판매 판로를 개척한 이야기

키워드 광고 활용, 직관적이고 쉬운 제품 설명 이미지가 중요하다는 점 등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잔잔한 위트와 감성적인 피피티 디자인이 더욱 돋보였던 강연이었어요.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_중앙일보_아마존_글로벌셀링컨퍼런스_글로벌셀러 노하우

 

 

이 날 컨퍼런스에서는 중간 중간 QnA 시간도 있었습니다.

먼저 강연하신 클리오와 슈피겐 연사분들께 궁금한 점을 묻고

그 대답을 듣는 시간을 가졌어요.

유쾌하면서도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_중앙일보_아마존_글로벌셀링컨퍼런스_글로벌셀러 노하우

 

 

잠시 쉬는 시간을 가진 후, 아마존 슈퍼루키 셀러 분들의 강연이 이어졌습니다.

먼저 감성 마케팅으로 더욱 성공적인 글로벌 셀링을 하신 리빙진의 강연이 있었습니다.

리빙진 대표님은 판매 물품 선정 팁, 도별 제조업체 현황 확인 방법,

제조업체 조사의 중요성,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등을 말씀해주셨어요.

특히 고객 needs에 기반한 정보 제공을 강조해주셨습니다.

손편지로 많은 고객분들에게 감동을 드린 이야기도 해주셨어요.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_중앙일보_아마존_글로벌셀링컨퍼런스_글로벌셀러 노하우

 

 

다음으로는 허킨스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허킨스 대표님께서는 무엇보다 데이터 활용, 창의성, 효율성의 중요성을 말씀하셨어요.

새로운 카테고리 창출로 차별화 전략을 펼친 점과

추측의 영역에 속하는 예전마케팅과 진단의 영역에 속하는 인터넷 마케팅의 비교점을

설명하시며,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_중앙일보아마존컨퍼런스_글로벌셀러필승전략

 

 

이어서 후아후아의 발표가 있었어요.

후아후아는 부부 두 분이 함께 사업을 하셔서 더욱 특별했는데요.

아마존에서 반응있는 아이템을 찾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두 분은 리셀러로 아마존을 시작하셨고, 현실적인 목표를 가지고 시작하셨다고 해요.

이후 데이터에 근거하여 아이템을 선정하고 키워드를 찾아 마케팅에 활용하셨다고 합니다.

SNS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진행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시며

사업을 더욱 발전시키셨다고 해요.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_중앙일보_아마존_글로벌셀링컨퍼런스_글로벌셀러 노하우

 

 

리빙진, 허킨스, 후아후아의 연사자 분들 역시 QnA 시간을 가졌습니다.

진행은 아마존의 송제승 팀장님이 해주셨어요.

아마존 슈퍼 루키 분들 답게 앞으로 아마존 글로벌셀링을 시작할 분들을 위한

현실적인 조언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단기간 결과에 집착하기보다는 장기적으로 투자하며 진행해야 한다는 것을

입을 모아 추천해주셨어요.

또한 고객에 대한 집중을 강조하셨습니다.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_중앙일보_아마존_글로벌셀링컨퍼런스_글로벌셀러 노하우

 

 

정말 많은 분들이 열심히 듣고 계시죠~?

이 날은 무려 300여명의 분들이 컨퍼런스에 참여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이런 모습을 담기 위해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의

사진팀, 영상팀도 출동해주셨습니다 🙂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_중앙일보_아마존_글로벌셀링컨퍼런스_글로벌셀러 노하우

 

 

영상팀의 민찬 주임님, 병희 대리님이

열심히 컨퍼런스의 모습을 담고 계시네요 🙂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_중앙일보_아마존_글로벌셀링컨퍼런스_글로벌셀러 노하우

 

 

사진팀의 호준 팀장님 역시 열일하고 계십니다!!!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 영상팀, 사진팀의 퀄리티는 두 말 할 필요가 없죠.  🙂

 

 

그리고 드디어,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의 R&D 센터장이신

권오진 소장님의 강연이 있는 마지막 세션이 시작되었습니다!!!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_중앙일보_아마존_글로벌셀링컨퍼런스_글로벌셀러 노하우

 

 

마지막 세션의 문은 아마존 전략사업 개발팀 팀장님이 열어주셨어요.

효과적인 아마존 입점 방법과 운영 전략, 아마존 FBA의 특징 및 장점 소개

그리고 구매력 있는 프라임회원의 중요성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이어서 물류사인 도어로와 마케팅  회사 어반 디지털 마케팅의 강연이 이어졌구요.

 

 

드디어!!!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의 강연 차례가 되었습니다~!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_중앙일보_아마존_글로벌셀링컨퍼런스_글로벌셀러 노하우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은 아마존 디자인 외부사업자로서,

‘아마존 글로벌 브랜딩, 로컬라이즈가 답이다.’ 라는 제목의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아마존 글로벌 셀러분들에게 디자인, 브랜딩, 현지화를 말씀드렸어요.

수퍼비가 준비한 피피티 내용을 열심히 사진도 찍으시고,

필기하시는 예비 글로벌셀러 분들을 보며 뿌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이 준비한 강연이

많은 글로벌셀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아마존 디자인외부사업자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은

모든 아마존 글로벌셀러 분들을 응원합니다!!!

 

 

 

Related Posts
(주)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이하 ‘회사’라 한다)
회사가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근거하여 수집 · 보유 및 처리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은 이러한 개인정보의 취급에 대한 일반적 규범을 제시하고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법령의 규정에 따라 수집 · 보유 및 처리하는 개인정보를 공공업무의 적절한 수행과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적법하고 적정하게 취급할 것입니다.
또한, 회사사는 관련 법령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 이용자의 권익을 존중하며, 이용자는 이러한 법령상 권익의 침해 등에 대하여 행정심판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 · 공개하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① 문의하기 접수
고객상담을 위한 목적(무료 방문상담 신청 접수, 이메일 견적 접수)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메일링 리스트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 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순번
개인정보 파일의 명칭
운영근거
보유기간(목적 달성시)
1
문의하기 접수
전보주체 동의
2년
2
메일링 리스트 서비스 제공
정보주체 동의
2년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회사는 별도의 외부 위탁처리기관에 개인정보처리를 위탁하고 있지않습니다.

제5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 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 정정 · 삭제 ·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순번
개인정보 파일의 명칭
개인정보파일에 기록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문의하기 접수
업체명 · 담당자명 · 연락처 · 이메일 · 업체 주소
2
메일링 리스트 서비스 제공
이메일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주체의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개인정보보호 종합포털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개인정보보호 종합포털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전라남도 나주시 진흥길 9 한국인터넷진흥원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1833-6972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 (국번없이) 1301, privacy@spo.go.kr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또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등에 대한 정보주체자의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의 전화번호 안내 참조

제11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 · 처리 부서
부서명 : 웹개발팀
담당자 : 최은홍
연락처 : 02-6952-8797, superbee@superbee.co.kr

제12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부서명 : 웹개발팀 (개인정보보호 책임부서)
담당자 : 최은홍
연락처 : 02-6952-8797, superbee@superbee.co.kr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웹개발팀
담당자 : 최은홍
연락처 : 02-6952-8797, superbee@superbee.co.kr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3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9년 10월 15일 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