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아마존으로 시작하세요

2019년 10월 21일
Home  /  Board  /
  수퍼비소식  /  
B2B, 아마존으로 시작하세요

아마존 비즈니스는 무엇인가요?

아마존 비즈니스는 아마존과 매우 유사하며 기업의 요구에 맞춘 부가적인 기능이 추가된 서비스입니다. 판매자는 비즈니스 전용 가격, 수량별 할인과 함께 많은 추가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비즈니스는 기업, 조직 구매자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여러 기능을 가진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아마존 프라임 멤버십 처럼 연 단위로 제공되는 비즈니스 프라임 서비스에 가입하면 당일 및 익일배송 등 다양한 추가 기능이 제공됩니다.

판매자 입장에서 아마존 비즈니스는 기존 프로페셔널 셀러 계정이 있다면 추가 비용 없이 등록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와 같이 작용합니다. 비즈니스 프로그램 또한 일반 아마존 B2C 마켓과 같이 FBA를 비롯한 기존 아마존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이전에도 기업고객이 대량주문을 할 수 있는 ‘아마존 서플라이’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하지만 기존 아마존과 비즈니스 아마존이 나뉘게 되면서 이용자들의 접근이 용이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2015년 시작된 ‘아마존 비즈니스’는 이 두 가지 플랫폼을 하나로 합치게 되었습니다. 이는 아마존 비즈니스 판매자가 기업고객뿐만 아닌 일반 고객에게도 동시에 물건을 판매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또한 기업 고객이 아마존 비즈니스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지 않더라도, 제품을 볼 때 당신이 비즈니스 셀러라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있어 아마존 비즈니스의 기능과 혜택은 무엇인가요?

〮 비지니스 전용 가격
대량구매 할인을 포함하여 500만 개 이상의 제품에 대한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비지니스 전용 제품
특정 비즈니스 전용 제품을 찾으세요. IT부터 청소용품까지, 아마존 비즈니스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 판매자 자격증명 확인
아마존 비즈니스 고객은 소기업, 여성 기업, 소수자 기업과 같은 특정한 자격증명을 가진 판매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멀티 유저 계정
무료 계정을 만들면, 팀을 연결하고 조직구조에 맞게 구매 그룹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내부 구매승인 시스템
승인과 금액 제한을 설정하여 기업의 구매관리 뿐 아니라 자금 사용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전용 구매카드
아마존 구매와 사용 명세 서비스에 최적화된 아마존 신용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외부 구매시스템에 연결
SCM 시스템이나 ERP와 연동하여 카탈로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비즈니스 프라임
해당하는 품목에 대해 당일, 1일 또는 2일 무료배송 및 추가 혜택이 주어집니다.
〮 팔레트 배송
적합한 주문에 대해 팔레트 배송이 지원됩니다.
〮 구매이력 및 통계 보고서
간편한 보고서로 지출을 추적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 면세구매
해당 기업이 면세품 구매가 가능한 경우, 아마존 세금 면제 프로그램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에게 있어 아마존 비즈니스의 기능과 혜택은 무엇인가요?

비즈니스 가격 & 수량 할인 설정

비즈니스 고객에게만 보이는 가격을 설정하세요.

비즈니스 가격이란, 대량구매 고객을 위하여 일반 소매가보다 할인된 가격을 뜻합니다.

비즈니스 가격은 아마존 비즈니스 고객에게만 적용됩니다. 해당 상품은 여전히 모든 아마존 고객이 확인할 수 있지만, 비즈니스 가격은 비즈니스 고객만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 고객은 기존의 판매가를 보게 됩니다. 비즈니스 가격은 일반 판매가보다 높게 설정할 수 없습니다.

제품 컨텐츠 강화

제품 설계도, 사용설명서를 리스팅에 추가하세요.

잠재고객이 당신의 제품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제조사 사양부터 사용법, CAD 설계도를 상품 상세페이지에 올릴 수 있습니다. 이는 고객이 가진 기술적 부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아래와 같은 서류를 등록해 보세요.

  • MSDS or SDS
  • CAD files
  • User guides
  • CoC
  • Safety information
  • Application guides
  • Spec sheets
  • Comparison charts
  • CoA
  • Installation manuals

비즈니스 프로필 설정

당신의 브랜드 스토리와 로고를 공개하세요.

비즈니스 프로필 페이지에서 당신의 로고, 설립연도, 비즈니스 타입 등 고객이 궁금해하는 정보를 미리 공개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는 비즈니스 고객이 상품 페이지 여러 곳에서 나타나는 셀러 이름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의 정보를 바탕으로 기업 고객은 제품 구매에 있어 한 단계 높은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인증정보 등록

프로필과 상품정보에 인증정보를 노출하세요.

비즈니스 고객은 검색 과정에서 인증정보(ISO 등) 및 기업 자격증명(여성 기업 등) 정보를 필터링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견적문의(RFQ) 받기

기업 고객이 할인을 요청할 수 있도록 설정하세요.

비즈니스 고객은 구매하고 싶은 수량을 정하여 당신에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 판매가 가능하다면, 요청에 대해 할인된 가격으로 답장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보고서

B2B 전용 보고서를 확인하세요.

어느 분야의 기업, 단체가 당신의 제품을 구매하는지 상세하게 확인하세요. 연도별 성장률은 어떠한지, 가장 잘 팔리고 있는 제품은 어떤 것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 Posts
대전지사
  • 대전광역시 서구 대덕대로 325, 472호(정부청사역 3번출구)
  • 070.4027.4745
대구지사
  • 대구광역시 동구 동대구로 289, 505호 (동대구역 2번출구)
  • 070.4027.4721
부산지사
  •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214번길 7-8 아스티부산 I/T 717호
  • 070.4027.4765
광주지사
  • 광주광역시 광산구 무진대로 282 광주무역회관 11층 1101(3)호
  • 070.4027.4720
강원지사
  • 강원도 원주시 호저면 운동들2길 21-4, 103호
  • 070.4027.4764
(주)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이하 ‘회사’라 한다)
회사가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근거하여 수집 · 보유 및 처리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은 이러한 개인정보의 취급에 대한 일반적 규범을 제시하고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법령의 규정에 따라 수집 · 보유 및 처리하는 개인정보를 공공업무의 적절한 수행과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적법하고 적정하게 취급할 것입니다.
또한, 회사사는 관련 법령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 이용자의 권익을 존중하며, 이용자는 이러한 법령상 권익의 침해 등에 대하여 행정심판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 · 공개하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① 문의하기 접수
고객상담을 위한 목적(무료 방문상담 신청 접수, 이메일 견적 접수)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메일링 리스트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 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순번
개인정보 파일의 명칭
운영근거
보유기간(목적 달성시)
1
문의하기 접수
전보주체 동의
2년
2
메일링 리스트 서비스 제공
정보주체 동의
2년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회사는 별도의 외부 위탁처리기관에 개인정보처리를 위탁하고 있지않습니다.

제5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 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 정정 · 삭제 ·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순번
개인정보 파일의 명칭
개인정보파일에 기록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문의하기 접수
업체명 · 담당자명 · 연락처 · 이메일 · 업체 주소
2
메일링 리스트 서비스 제공
이메일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주체의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개인정보보호 종합포털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개인정보보호 종합포털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전라남도 나주시 진흥길 9 한국인터넷진흥원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1833-6972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 (국번없이) 1301, privacy@spo.go.kr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또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등에 대한 정보주체자의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의 전화번호 안내 참조

제11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 · 처리 부서
부서명 : 웹개발팀
담당자 : 최은홍
연락처 : 02-6952-8797, superbee@superbee.co.kr

제12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부서명 : 웹개발팀 (개인정보보호 책임부서)
담당자 : 최은홍
연락처 : 02-6952-8797, superbee@superbee.co.kr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웹개발팀
담당자 : 최은홍
연락처 : 02-6952-8797, superbee@superbee.co.kr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3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9년 10월 15일 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