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아마존 판매 비용과 수수료 파헤치기

2021년 1월 29일
Home  /  Board  /
  수퍼비소식  /  
아마존 판매 비용과 수수료 파헤치기

아마존 판매 비용에는,
어떠한 항목이 있을까요?

아마존 fba

다른 온라인 마켓과 마찬가지로, 아마존 판매하는 과정에서 많은 수수료와 비용 항목이 발생합니다. 

현지 창고에 재고를 보관하여 판매하는방식(FBA, Fullfilment By Amazon)으로 인하여, 아마존에 납부해야 하는 익숙하지 않은 서비스 비용 또한 존재합니다.

아마존판매 수익에서 모든 비용과 수수료를 우선 공제합니다. 그리고 남은 금액을 2주에 한번씩 판매자 계좌로 입금합니다.

따라서 아마존 입점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부과될 예정인 수수료의 유형을 전반적으로 이해하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아이템당 수수료(Amazon Seller Fees)

프로페셔널 계정의 경우 월 구독료(39.99달러)를 지불하고, 개인 판매자인 경우 월 구독료 없이 품목당 0.99달러를 지불합니다.
아마존 Sponsored Product 광고 진행을 위해서는 프로페셔널 계정이 필요하며, 개인 판매자 계정으로는 승인이 필요한 카테고리(헬스, 뷰티, 식품, 자동차, 의류 등)에 상품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또한 프로모션, 보고서 받기 등 추가 기능을 위해서는 프로페셔널 계정이 필수입니다. 일정 기간 판매를 중단하는 경우, 플랜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상품 판매 수수료(Referral Fees)

일반적으로 아마존 판매 시 제품 판매 가격의 15% 를 판매 수수료로 지불하게 됩니다.

특정 제품 카테고리는 다른 수수료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판매 중인 제품의 유형에 따라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들어, 화장품 카테고리에서는 총 판매가격이 $10.00 이하인 상품에 대해 8%의 수수료를, $10.00 초과인 상품에 대해 15%의 수수료율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FBA 주문처리 수수료(Amazon FBA fulfillment fees)

FBA 주문처리 수수료는 품목의 치수와 무게를 기준으로 한 단위 요금입니다. 

주문처리 수수료는 제품 한 개가 팔릴 때 마다 부과되며, 의류 카테고리와 비의류 카테고리의 금액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그런 다음 제품 크기 범주(표준 또는 오버사이즈)를 결정합니다. 제품의 범주를 알고나면, 배송 중량을 계산하여 최종 수수료가 결정됩니다.

FBA 재고 배치 서비스 수수료 (FBA Inventory Placement Service)

기본적으로 FBA 입고를 진행할 때 수량을 나눠 서로 다른 입고 센터로 배정됩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미국으로 배송하는 입장에서 재고가 분산되어 입고되는 것은 운송비용이 급격한 상승을 뜻합니다. 따라서 FBA 재고 배치 서비스를 사용하여 입고를 원하는 모든 재고를 한 주문 처리 센터로 보낼 수 있습니다. 아이템별 서비스 수수료는 $0.30 에서 시작하여 무게별로 가중됩니다. 다만, 재고 배치 서비스를 신청하여도 다음과 같은 예외사항에 해당되는 경우 여러 개의 창고가 배정될 수 있습니다.

• 의류

• 쥬얼리

• 신발

• 미디어

• 제조업체 바코드로 추적되는 재고

• 크기 초과 아이템

• 아마존 준비 과정 필요

• 아마존 라벨 작업 필요

• 유해물질

반품 처리 수수료 (Returns Processing Fees)

아마존이 무료 반품을 제공하는 카테고리에서 반품 발생시 반품 비용은 판매자가 부담하게 됩니다.

수수료는 FBA 분실 및 손상된 재고 보상 정책에 따라 Amazon이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상기 범주의 모든 고객 반품에 적용됩니다. 비용은 FBA 주문처리 수수료와 동일합니다.

무료 반품에 해당되는 카테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의류
  • 시계 
  • 귀금속
  • 신발, 핸드백 및 선글라스
  • 여행 가방/여행 관련 액세서리

FBA 재고 처분 및 폐기 수수료 FBA removal, disposal order fee

아마존 FBA 창고의 재고를 반송하거나, 폐기처분을 요청할 시 발생하는 비용입니다.

FBA 반송은 미국 내 주소로만 가능합니다. 해당 비용은 제품 무게에 따라 개당 $0.25 에서 $1.45(10lb 까지) 혹은 그 이상 부과됩니다.

FBA 라벨 서비스 수수표 (FBA Label Service)

Fulfillment By Amazon(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에서 아이템당 수수료를 받고 해당 바코드를 부착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0.30 입니다.

월별 재고 보관 수수료(Inventory storage fees)

아마존 판매 시 요금은 제품 크기 등급과 연중 시기에 따라 다릅니다.  1월~9월에는 스탠다드 크기 제품의 보관비가 입방 피트당 $0.75 지만, 그 외 기간에는 $2.40 까지 상승하게 됩니다.

표준 크기(스탠다드) 상품이 크기 초과 상품(오버사이즈)보다 부피는 작지만, 훨씬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보관용 선반, 서랍 및 용기가 필요하기 때문에 입방 피트당 보관비는 오버사이즈 제품보다 더 높습니다.

지금까지 아마존 판매를 할 때 드는 비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마존 입점에 대해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문의주세요!

Related Posts
(주)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이하 ‘회사’라 한다)
회사가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근거하여 수집 · 보유 및 처리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은 이러한 개인정보의 취급에 대한 일반적 규범을 제시하고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법령의 규정에 따라 수집 · 보유 및 처리하는 개인정보를 공공업무의 적절한 수행과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적법하고 적정하게 취급할 것입니다.
또한, 회사사는 관련 법령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 이용자의 권익을 존중하며, 이용자는 이러한 법령상 권익의 침해 등에 대하여 행정심판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 · 공개하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① 문의하기 접수
고객상담을 위한 목적(무료 방문상담 신청 접수, 이메일 견적 접수)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메일링 리스트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 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순번
개인정보 파일의 명칭
운영근거
보유기간(목적 달성시)
1
문의하기 접수
전보주체 동의
5년
2
메일링 리스트 서비스 제공
정보주체 동의
5년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회사는 별도의 외부 위탁처리기관에 개인정보처리를 위탁하고 있지않습니다.

제5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 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 정정 · 삭제 ·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순번
개인정보 파일의 명칭
개인정보파일에 기록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문의하기 접수
업체명 · 담당자명 · 연락처 · 이메일 · 업체 주소
2
메일링 리스트 서비스 제공
이메일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주체의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개인정보보호 종합포털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개인정보보호 종합포털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전라남도 나주시 진흥길 9 한국인터넷진흥원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1833-6972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 (국번없이) 1301, privacy@spo.go.kr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또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등에 대한 정보주체자의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의 전화번호 안내 참조

제11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 · 처리 부서
부서명 : 웹개발팀
담당자 : 최은홍
연락처 : 02-6952-8797, superbee@superbee.co.kr

제12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부서명 : 웹개발팀 (개인정보보호 책임부서)
담당자 : 최은홍
연락처 : 02-6952-8797, superbee@superbee.co.kr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웹개발팀
담당자 : 최은홍
연락처 : 02-6952-8797, superbee@superbee.co.kr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3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9년 10월 15일 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