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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탈로그 제작 &브로셔 제작 방법 및 디자인

2017년 7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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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탈로그 제작 &브로셔 제작 방법 및 디자인

안녕하세요 수퍼비입니다!

수출용 카탈로그 제작, 전시회 용 브로셔

카탈로그를 사용하는 용도는 매우 다양합니다.

하지만 어떻게 제작을 해야 용도에 맞게 사용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어려워하시고 고민하시는 업체들이 많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수퍼비 카탈로그디자인 제작 방법에 따라 제작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사용 용도를 정하자! 브로셔 제작, 카탈로그디자인, 카다로그 제작

브로셔-제작

어떤 용도로 사용을 할건지, 어떤 분들이 보는 용도로 만들어지는지

등의 용도를 정하시고 제작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대부분 카다로그 제작하려고 마음을 먹는 경우 사용 용도가 정해져있는 경우가 많지만

세부적으로 어떤 분들을 위한 카탈로그 제작하는지에 따라

템플릿, 카탈로그디자인 요소가 조금씩 달라질 수 있고 원하는 느낌을 다르게 낼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많은 확인과 용도를 자세하게 파악하는 것이좋습니다.

2. 페이지 수를 정하자!

카탈로그의 경우 4배수로 디자인 작업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앞면 – 내지 왼쪽 – 내지 오른쪽 – 후면] 형태로 한 페이지를 추가할 때마다 총 4쪽수가 늘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접지로 만들어지는 브로셔 경우 6페이지 10페이지 등으로 작업이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제품의 수가 적거나, 간략한 설명을 원하시는 경우 4~8페이지 이내 작업을 진행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소개 페이지가 길어지거나 제품이 많은 경우 페이지 수를 넉넉하게 잡아

한 페이지 내 이미지와 글귀가 적당히 배열이 되어 눈에 잘 들어오는 카탈로그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3. 언어를 정하자!

카다로그 디자인

1번의 용도에 따라 언어를 추가하여 작업을 할지,

혹은 카탈로그디자인 안에 다양한 언어를 넣어야 하는지, 언어별로 카탈로그 제작을 해야할지 등등

다양한 방법들에 대한 고민들이 이어지게 됩니다.

수출용 카탈로그(브로셔)를 원하는 경우 언어 변역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번역의 경우 수퍼비 협력업체와 작업 진행이 가능하지만 번역을 옮기고, 전달드리고, 확인을 하고, 수정을 하고…

등등 여러 과정을 동시에, 이중으로 작업이 들어가는 부분이기 때문에

업체에서 번역을 진행 후 전달해주신다면 조금 더 빠르고 정확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4. 사진 촬영 이미지를 확인하자!

브로셔-제작-카탈로그디자인 width=

카탈로그나 브로셔 경우 사진촬영을 동시에 진행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탈로그 디자인에 맞추어 사진 이미지 컨셉을 정하고 촬영 후 사용하게 됩니다.

사진 촬영은 기존 사진이 있는 경우 진행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업체가 원하는 카탈로그의 분위기와 자료로 전달주시는 사진과 많은 차이가 난다면

촬영을 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5. 인쇄 사양을 정하자!

 width=

인쇄 사양은 매우 다양합니다.

사이즈, 재질, 접지 방식, 가공 방식, 코팅 방식 등

다양한 부분을 체크하고 최종 마무리가 되는 시기까지 확인을 하게 됩니다.

인쇄 사양에 대해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경우

우편을 통해 제작하였던 카탈로그(브로셔)를 받은 후 확인 후 견적을 송출드리거나,

대부분의 업체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

( 접었을 때 A4 size, 표지4p 스노우 250g, 내지4p 스노우 150g, 표지무광코팅, 중철제본 등)을

확인하여 제작을 진행하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카탈로그 제작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경우

아래로 문의를 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탈로그 제작 문의]

주소 : 서울 서초구 동산로 26, 효창빌딩 5층

번호 : 02-574-8777

카카오톡 :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

메일 : superbee@superbe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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