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nafarm SEO Case Study
배경
VinaFarm은 전자 부품 및 솔루션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고품질이며 수요가 높은 제품을 제공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웹사이트는 유기적 트래픽이 낮고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에서의 가시성이 미미한 상태였습니다. 이에 따라 클라이언트는 검색 순위를 개선하고 유기적 트래픽을 증가시키기 위해 저희에게 의뢰하였습니다.
초기 도전 과제
웹사이트는 대부분의 타겟 키워드가 50위 밖에 위치할 정도로 낮은 키워드 순위를 보였으며, 느린 페이지 로딩 속도, 끊어진 링크,
구조화된 데이터의 부재 등으로 인해 기술적인 SEO 측면에서도 부족함이 있었습니다. 또한, 신뢰도가 낮은 소수의 도메인에서만
백링크를 받는 등 백링크 프로필이 약했고, 경쟁업체들의 강한 시장 점유로 인해 해당 틈새 시장에서 경쟁사를 능가하기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작전
우리는 웹사이트의 기술적인 문제를 식별하고 해결하기 위해 종합적인 기술 SEO 감사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이 과정에는 이미지 압축,
브라우저 캐싱, 서버 응답 개선을 통한 페이지 속도 최적화, 내부 및 외부 링크 오류 수정, 그리고 제품 페이지와 블로그 게시물에 대한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 추가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키워드 리서치 및 최적화를 위해 우리는 키워드 갭 분석을 실시하여 활용되지 않은 기회를 발굴하고, 높은 구매 의도와 낮은 경쟁률을 가진 롱테일 키워드를 타겟으로 하였으며, 주요 키워드에 맞춰 제품 설명, 메타 타이틀, 메타 설명을 최적화했습니다. 추가적으로, 백링크 아웃리치 캠페인을 시작하고 내부 링크를 구축하여 웹사이트 구조를 강화하고 링크 권한을 효과적으로 분산시켰습니다.
성적
우리는 6개월 만에 유기적 트래픽을 1500% 증가시켜 월 방문자 수를 20명에서 200명으로 성장시켰습니다.또한,
주요 키워드와 롱테일 키워드 5개에서 상위 10위 내 순위를 달성했으며, 평균 키워드 순위를 90위에서 18위로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VinaFarm은 전자 부품 및 솔루션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고품질이며 수요가 높은 제품을 제공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웹사이트는 유기적 트래픽이 낮고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에서의 가시성이 미미한 상태였습니다. 이에 따라 클라이언트는 검색 순위를 개선하고 유기적 트래픽을 증가시키기 위해 저희에게 의뢰하였습니다.
초기 도전 과제
웹사이트는 대부분의 타겟 키워드가 50위 밖에 위치할 정도로 낮은 키워드 순위를 보였으며, 느린 페이지 로딩 속도, 끊어진 링크,
구조화된 데이터의 부재 등으로 인해 기술적인 SEO 측면에서도 부족함이 있었습니다. 또한, 신뢰도가 낮은 소수의 도메인에서만
백링크를 받는 등 백링크 프로필이 약했고, 경쟁업체들의 강한 시장 점유로 인해 해당 틈새 시장에서 경쟁사를 능가하기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작전
우리는 웹사이트의 기술적인 문제를 식별하고 해결하기 위해 종합적인 기술 SEO 감사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이 과정에는 이미지 압축,
브라우저 캐싱, 서버 응답 개선을 통한 페이지 속도 최적화, 내부 및 외부 링크 오류 수정, 그리고 제품 페이지와 블로그 게시물에 대한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 추가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키워드 리서치 및 최적화를 위해 우리는 키워드 갭 분석을 실시하여 활용되지 않은 기회를 발굴하고, 높은 구매 의도와 낮은 경쟁률을 가진 롱테일 키워드를 타겟으로 하였으며, 주요 키워드에 맞춰 제품 설명, 메타 타이틀, 메타 설명을 최적화했습니다. 추가적으로, 백링크 아웃리치 캠페인을 시작하고 내부 링크를 구축하여 웹사이트 구조를 강화하고 링크 권한을 효과적으로 분산시켰습니다.
성적
우리는 6개월 만에 유기적 트래픽을 1500% 증가시켜 월 방문자 수를 20명에서 200명으로 성장시켰습니다.또한,
주요 키워드와 롱테일 키워드 5개에서 상위 10위 내 순위를 달성했으며, 평균 키워드 순위를 90위에서 18위로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Client
Vinafarm
Date
2024
Li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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