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입니다.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은 제품디자인, 설계디자인, 시각디자인,
패키지디자인, BI, CI, 포스터디자인, 배너디자인, 영상촬영, 영상제작,
사진촬영 등 디자인 국내외 전문 디자이너분들이 모인
종합디자인 전문회사입니다.
지난 3월 20일 수요일,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이
디자인 전문가로서 아마존 글로벌셀러 분들에게
디자인 인사이트를 전달해드리기 위해
아마존과 중앙일보 fol:in이 함께 주최한
“아마존 TOP 셀러에게 듣는다. 아마존 글로벌셀링 성공전략 노하우”
컨퍼런스에 다녀왔습니다.
“아마존 TOP 셀러에게 듣는다” 컨퍼런스는 롯데 리테일 아카데미에서 열렸어요.
이 날, 글로벌 셀러 분들을 위한 상담부스도 설치 되었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의 상담 부스를 찾아주셨어요 🙂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의 분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배너예요!
한 눈에 쏙 들어오면서도 너무나 예쁜 수퍼비의 배너 디자인!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의 사업분야는
제품디자인, 시각디자인, 사진촬영, 웹프로젝트,
홍보영상, 정부지원사업 안내 등이 있습니다.
이 날, 컨퍼런스를 찾아주신 글로벌셀러 분들과 연사분들을 위해
커피와 샌드위치도 준비되어 있었어요.
덕분에 수퍼비도 든든히 속을 채울 수 있었답니다 🙂
이제 본격적으로 “아마존 TOP셀러에게 듣는다.” 컨퍼런스가 시작됩니다!
300여 명이 넘는 분들이 컨퍼런스를 신청해주셔서
티켓이 모두 매진이 되었습니다 ~!!!
시작하기에 앞서 폴인의 김대원 에디터님께서 간단히 컨퍼런스에 대해 소개해주셨고,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을 위한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안내도 해주셨어요.
덕분에 많은 분들이 쉽게 질문할 수 있었답니다.
아마존 마케팅 팀장님께서 기조연설을 해주셨어요.
D2C트렌드, 역직구 트렌드, 아마존을 통한 브랜드 빌딩 등
글로벌셀러 분들을 위한 많은 이야기를 해주셨어요.
아마존 마케팅 팀장님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아마존 탑셀러 분들의 강연도 이어졌습니다.
화장품 브랜드 클리오의 글로벌 온라인 사업팀장님께서는
‘아마존으로 미국을 배운다’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해주셨어요.
미국 시장 공략 전략과 아마존 입점 준비 과정, 상품 현지화 등
아마존 글로벌 셀링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한 실질적인 이야기들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다음으로는 아마존에서 엄청난 성공신화를 쓰신 곳이죠
슈피겐의 강연이 이어졌습니다.
슈피겐 아마존 영업팀장님이 강연을 해주셨어요.
아마존 FBA 활용으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신 이야기와
고객 기준으로 제품 판매 판로를 개척한 이야기
키워드 광고 활용, 직관적이고 쉬운 제품 설명 이미지가 중요하다는 점 등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잔잔한 위트와 감성적인 피피티 디자인이 더욱 돋보였던 강연이었어요.
이 날 컨퍼런스에서는 중간 중간 QnA 시간도 있었습니다.
먼저 강연하신 클리오와 슈피겐 연사분들께 궁금한 점을 묻고
그 대답을 듣는 시간을 가졌어요.
유쾌하면서도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잠시 쉬는 시간을 가진 후, 아마존 슈퍼루키 셀러 분들의 강연이 이어졌습니다.
먼저 감성 마케팅으로 더욱 성공적인 글로벌 셀링을 하신 리빙진의 강연이 있었습니다.
리빙진 대표님은 판매 물품 선정 팁, 도별 제조업체 현황 확인 방법,
제조업체 조사의 중요성,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등을 말씀해주셨어요.
특히 고객 needs에 기반한 정보 제공을 강조해주셨습니다.
손편지로 많은 고객분들에게 감동을 드린 이야기도 해주셨어요.
다음으로는 허킨스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허킨스 대표님께서는 무엇보다 데이터 활용, 창의성, 효율성의 중요성을 말씀하셨어요.
새로운 카테고리 창출로 차별화 전략을 펼친 점과
추측의 영역에 속하는 예전마케팅과 진단의 영역에 속하는 인터넷 마케팅의 비교점을
설명하시며,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이어서 후아후아의 발표가 있었어요.
후아후아는 부부 두 분이 함께 사업을 하셔서 더욱 특별했는데요.
아마존에서 반응있는 아이템을 찾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두 분은 리셀러로 아마존을 시작하셨고, 현실적인 목표를 가지고 시작하셨다고 해요.
이후 데이터에 근거하여 아이템을 선정하고 키워드를 찾아 마케팅에 활용하셨다고 합니다.
SNS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진행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시며
사업을 더욱 발전시키셨다고 해요.
리빙진, 허킨스, 후아후아의 연사자 분들 역시 QnA 시간을 가졌습니다.
진행은 아마존의 송제승 팀장님이 해주셨어요.
아마존 슈퍼 루키 분들 답게 앞으로 아마존 글로벌셀링을 시작할 분들을 위한
현실적인 조언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단기간 결과에 집착하기보다는 장기적으로 투자하며 진행해야 한다는 것을
입을 모아 추천해주셨어요.
또한 고객에 대한 집중을 강조하셨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열심히 듣고 계시죠~?
이 날은 무려 300여명의 분들이 컨퍼런스에 참여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이런 모습을 담기 위해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의
사진팀, 영상팀도 출동해주셨습니다 🙂
영상팀의 민찬 주임님, 병희 대리님이
열심히 컨퍼런스의 모습을 담고 계시네요 🙂
사진팀의 호준 팀장님 역시 열일하고 계십니다!!!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 영상팀, 사진팀의 퀄리티는 두 말 할 필요가 없죠. 🙂
그리고 드디어,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의 R&D 센터장이신
권오진 소장님의 강연이 있는 마지막 세션이 시작되었습니다!!!
마지막 세션의 문은 아마존 전략사업 개발팀 팀장님이 열어주셨어요.
효과적인 아마존 입점 방법과 운영 전략, 아마존 FBA의 특징 및 장점 소개
그리고 구매력 있는 프라임회원의 중요성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이어서 물류사인 도어로와 마케팅 회사 어반 디지털 마케팅의 강연이 이어졌구요.
드디어!!!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의 강연 차례가 되었습니다~!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은 아마존 디자인 외부사업자로서,
‘아마존 글로벌 브랜딩, 로컬라이즈가 답이다.’ 라는 제목의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아마존 글로벌 셀러분들에게 디자인, 브랜딩, 현지화를 말씀드렸어요.
수퍼비가 준비한 피피티 내용을 열심히 사진도 찍으시고,
필기하시는 예비 글로벌셀러 분들을 보며 뿌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이 준비한 강연이
많은 글로벌셀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아마존 디자인외부사업자 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은
모든 아마존 글로벌셀러 분들을 응원합니다!!!